2023년 설연휴를 맞아 1월 21일~1월 24일까지로 4일간, 연차를 다면 9일까지 의 황금연휴라 해외여행 가볼 만한 곳 BEST5 총정리했습니다.
일본 삿포로
일본은 우리나라와 매우 가까워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. 삿포로는 북쪽에 위치한 홋카이도라는 섬의 한 도시로 일본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. 역사적인 명소가 많고 큰 쇼핑몰, 공원 있어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명소 중 한 곳이고 삿포로 TV타워, 홋카이도 신사, 삿포로 시계탑, 훗카이도청이 있습니다. 그리고 겨울이 되면 오도리 공원의 화려한 눈 조각, 삿포로 맥주, 온천, 다양한 수산물의 맛집과 큰 쇼핑몰이 많습니다.
삿포로 날씨 Tip : (삿포로의 1월은 눈이 자주 오는 편이고, 우리나라 겨울 날씨와 비숫하기 때문에 따뜻한 옷을 챙겨 가시면 좋습니다..)
베트남 다낭
다낭은 베트남에서 가장 튼 도시 중 하나이고 1월에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. 다낭은 최고 온도 25도℃ 최저온도 20℃ 로 겨울여행하기 좋은 곳이며 또한 다낭은 항구도시로서 오래된 유적지와 아름다운 해변을 품고 있는 곳입니다. 물가도 우리나라에 비행 저렴한 편이라 길거리 음식이나 동남아 음식을 좋아하는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준비되어 있는 다낭, 베트남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기도 합니다.
다낭 날씨 및 이동수단 Tip : (1월에서 8월까지 건기라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. 1년 내내 여름 날씨로 일조량이 많기 때문에 걸칠 수 있는 얇은 옷을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.) 이동수단은 택시를 이용하시면 시간절약이 가능하고 많은 관광객이 이용하는 수단입니다. 그러나 다낭의 택시비는 비싼 편이라 가족 또는 단체로 이용하시면 비싼 택시비를 절약할 수 있어 좋고, 구글지도나 핸드폰으로 지도 찾는 것이 편하며, 또 다른 이동수단은 오토바이로 도시를 구석구석 돌아다닐 수 있어 다낭의 색다른 곳을 즐길 수 있습니다.
대만 지우펀
대만도 한국분들께 많이 알려진 해외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. 우리나라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현지인들의 따뜻함이 있고 깔끔하면서 전통적인 도시나 지역이 눈길을 끕니다. 바다와 파도가 만들어낸 멋진 기암괴석이 있는 지우펀 해상 국립공원이나 천등 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펀, 야경 감상과 곳곳에 찻집, 기념품, 먹을거리가 있는 곳인 지원펀을 강력 추천합니다.
태국 방콕
겨울이 싫은 신 분은 따끈따끈한 나라 태국 방콕을 추천드립니다. 태국도 겨울이 있지만 최저온도 20℃~최고온동 30 ℃ 기온을 나타내고 있어 따뜻한 날씨입니다. 우리나라 한여름과 비슷하지만 후덥지근한 날씨라 옷차림은 시원한 여름옷을 챙겨가야 하는 Tip 잊지 마세요. 태국에 가볼 만한 곳 : 왕궁 왓 프라깨우 사원, 왓포 와불상 사원, 차이나타운입니다.
미국 괌
괌은 한국에서 직항으로 4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휴양지로 한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설연휴동안 돌핀크루즈, 괌 시내 여행, 쇼핑, 수상레저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해외여행지입니다. 괌은 그림 같은 하늘과 바다가 이쁜 섬이고 한국과 시차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여행기간 동안 피곤해서 즐기지 못할 일은 거의 없다는 게 장점이고, 한국어을 구사할 수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보다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. 괌 가볼 만한 곳은 괌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, 거버너 조셉 플로레스 해변공원(이파오 비치), 하갓냐 대성당입니다.
같이 보면 좋은 글
이것으로 설연휴에 해외여행지를 5곳 추천 드렸습니다. 가까우면서도 제대로 먹고 즐길 수 있는 겨울 대표 해외여행지입니다. 설연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댓글